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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영어

회사영어

생활영어 일상회화 이런 책은 많지만 비즈니스업무에 쓰이는 영어는 일상회화랑 또 다르니까요.책이 크지않아서 그냥 사무실 전화기 옆 책꽂이에 꽂아두고 펴보며 쓰고 있습니다. 더 정중한 표현이라고해야하나요. 몇몇 표현들 입에 익히고 외우고나니 자신감도 좀 생깁니다.외국거래처와 전화할때 짧은 영어때문에 살짝 곤란했는데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보려구요.이메일 쓰는 법에 대해 나온 부분도 정말 좋은것 같아요.

외국인, 비즈니스, 성공적. 회사영어 한 권이면 번역기와 작별할 수 있다. 업무와 상관없는 표현은 추려 내고 꼭 필요한 내용만 담았다. 보통의 직장인을 위해 가볍게 만든 콤팩트 회사 영어 가이드. 상사의 영어 업무 지시에도 당황 말고 펼쳐보자. 책상 위 단 한 권의 비즈니스 파트너, 회사영어 . 영어로 처리해야 할 업무는 갈수록 늘어나는데 차근차근 공부할 시간은 부족한 우리, 보통의 직장인. 꼭 필요한 표현만을 엄선해서 그때그때 펼쳐 보아도 좋고 가볍게 마음먹고 공부해도 좋은 회사영어 를 준비했다. 단어만 바꾸면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패턴부터, 필요한 상황에 따라 펼쳐서 쓰기만 하면 되는 표현까지. 더불어 비즈니스 레터 작성법과 프레젠테이션 방법 등의 팁도 익힐 수 있다.

PART 1 비즈니스 영어 핵심 패턴

1. Could you ~ ~해 주시겠어요
2. Would you ~ ~해 주시겠어요
3. Would you like to ~ ~하시겠어요
4. We’d like to ~ ~하고 싶은데요
5. Would you like me to ~ ~해 드릴까요
6. May I ~ ~해도 될까요
7. Let me ~ ~하게 해 주세요
8. Would you mind ~ ~하면 안 될까요
9. Is it possible to ~ ~해도 될까요
10. How about ~ ~는 어떠세요
11. Shall we ~ ~할까요
12. I’m sure ~ 분명히 ~라고 생각합니다
13. I’m afraid ~ 죄송합니다만 ~
14. I’m sorry ~ ~해서 죄송합니다
15. We need to ~ ~할 필요가 있습니다
16. We’re planning to ~ ~할 예정입니다
17. We’re supposed to ~ ~하기로 되어 있습니다
18. We look forward to ~ ~을 기대하고 있습니다
19. I don’t think ~ ~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
20. Thank you for ~ ~에 감사드립니다
21. We’d appreciate it if you could ~ ~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
22. I was wondering if ~ ~해 주실 수 있을까 해서요
23. You might want to ~ ~하면 어떠세요
24. How is(was) ~ ~는 어떠세요(어떠셨어요)
25. Please feel free to ~ 편하게 ~해 주세요
26. Please don’t hesitate to ~ 주저하지 마시고 ~해 주세요
27. I’ll let you know ~ ~을 알려 드리겠습니다
28. Please be informed that ~ ~을 알려 드립니다
29. We used to ~ 예전에는 ~였습니다
30. I’ve been ~ 계속 ~입니다
31. We’ve decided to ~ ~하기로 했습니다
32. We’re concerned about ~ ~에 대하여 걱정하고 있습니다
33. Here is ~ 여기 ~입니다
34. We have ~ ~이 있습니다
35. It depends on ~ ~에 달려 있습니다
36. It seems ~ ~인 것 같습니다
37. Compared to/with ~ ~와 비교하면
38. Due to ~ ~로 인하여
39. In terms of ~ ~의 관점에서
40. the following ~ 다음의 ~

PART 2 상황별 실전 영어 표현

1. 인사소개
만났을 때 -자기소개 -타인 소개하기 -회사 소개하기 -퇴직이동 -상대방에 대해 질문하기 -헤어질 때
2. 전화
전화 걸기/받기 -지명한 사람·지명받은 사람이 없을 경우 -전하는 말 -전화를 끊을 때 -전화상의 문제
3. 약속
약속 잡기 -일정 조정 -일정 변경 -방문객 응대방문 -접대초대
4. 미팅
회의 진행 -의견 교환 -찬성하기 -반대하기 -모르는 것을 확인하기
5. 거래
문의견적 -판매프로모션 -피드백 요청 -상품 설명 -협상 -결정권 -발주수주 -협상 결렬 -계약
6. 클레임
클레임을 말하기 -사과하기
7. 길 안내
8. 프레젠테이션
인사 -프레젠테이션 시작 -설명하기 -화제 바꾸기 -문제 제기하기관심 끌기 -참조하기 -인용하기 -비교하기 -사실 말하기 -이유나 근거 대기 -예시 들기 -도표 설명하기 -정리하기 -질의응답 -프레젠테이션 끝내기
○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작성 포인트 ○슬라이드 타이틀 만드는 방법 ○프레젠테이션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
9. 사내 커뮤니케이션
근황에 대해 말하기 -날씨에 대해 말하기 -업무에 대해 말하기 -사생활에 대해 말하기 -휴가야근 -축하 -조의 -헤어질 때 -해외에서 온 방문객과의 커뮤니케이션

PART 3 업무용 이메일 필수 표현

이메일
○이메일 레이아웃 샘플
보내는 경우 -답장하는 경우 -연락통지 -첨부 파일 -참조하기 -전달하기 -의뢰하기 -메일 주소 변경 -메일 관련 문제 -부재 시의 자동 응답 메시지 -끝맺음 인사
○비즈니스 레터 ○항공우편 봉투 샘플 ○FAX 서식 샘플

PART 4 회사에서 자주 쓰는 단어·표현

1. 일시를 나타내는 단어표현
2. 도표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표현
그래프나 그림의 종류 -선의 종류 -그래프를 나타내는 단어 -표를 나타내는 단어 -도형을 나타내는 단어 -문자의 종류를 나타내는 단어 -기타 자주 사용하는 단어 -증감에 대해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표현 -위치를 나타내는 표현
3. 회사업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표현
회사를 나타내는 단어표현 -조직명 -직함 -서류 -기간기한빈도를 나타내는 단어표현 -실적 설명에 사용하는 단어표현 -시장 동향 설명에 자주 사용하는 용어 -분석 설명에 사용하는 단어표현 -전략 및 계획 설명에 사용하는 단어표현 -기타 일반적인 업무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 -숫자 읽는 방법